(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근본적 차원의 추가 대응책이 강구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20일 정책조정회의 모두발언에서 "코로나19에 따른 사회경제적 피해를 극복하기 위한 특단의 대책도 신속하게 마련해야 한다. 그동안 금융 지원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 대책, 업종별, 분야별 다양한 대책들을 시행해왔지만, 여기에 더해 보다 근본적 차원의 추가 대응책도 강구할 때라 생각된다"며 "당정은 이번 사태가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투자와 수출, 내수, 일자리 등 경제 전반의 활력 회복을 위해 2월 중으로 종합적 지원 대책 수립에 나설 것"이라고 예고했다.

구체적인 대책으로 소비, 투자 활성화를 위해 한시적 개별소비세 인하, 소비쿠폰 및 구매금액 환급, 소상공인 임대료 부담 완화 추진, 기업 투자 인센티브 확대 등을 거론했다. 예비비와 기존 예산을 최대한 신속하게 집행하고 필요할 경우 이·전용과 기금 활용 등 적극적인 재정 정책과 금융, 세제 지원정책도 과감하게 마련하겠다고 내세웠다.

조 정책위의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새로운 국면을 맞았지만 대한민국은 이를 극복할 충분한 저력을 갖추고 있다"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정부의 대응 역량을 믿고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해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수석부의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구체적인 대책 예시를 통한 주문과 요청은 이례적인 것으로 국정 최고 책임자로서 엄중한 위기의식을 가지고 국면을 타개해 경제 활력을 되살리고자 하는 강력한 의지의 표현"이라며 "국회도 비상경제 상황 극복을 위한 협조 요청에 당리당략이 아닌, 국익 차원에서 국민을 위해서 적극 응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