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김예원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우리은행에서 연이어 발생한 금융사고에 대한 안타까움을 전하면서, 대주주 차원의 관리를 이어가겠다고 언급했다.

은 위원장은 20일 국회 정무위원회에 출석해 "직접 감독을 들어 가보진 않았지만 (우리은행의 금융사고를) 저도 좀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우리은행도 하나하나 체제를 바꿔나가고 있는데 좀 더 주의 깊게 보겠다"고 말했다.

김종석 미래통합당 의원은 채용 비리에 이어 전산 장애, 고액현금거래 늑장 보고, 그리고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까지 우리은행에서 연이어 사고가 발생했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은행계의 '사고뭉치'라고 비유했다.

김 의원의 지적에 대해 은성수 위원장은 "인사개입을 안 하고 자율경영을 맡겼지만, 대주주가 책임진다는 차원에서 관심 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우리은행 주가가 하락했지만, 잔여지분 매각은 예정대로 이어가겠다고도 했다.

은 위원장은 "매각을 빨리해서 다른 시중은행과 경쟁할 수 있게 해야 하는데, 저희도 회수해야 하는 부분이 있고 시장이 어려워 고민"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매각방안을 연기할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도 "그렇지 않다고"고 말했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