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억 규모 자사주 매입·소각키로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지난해 전년대비 210.5% 증가한 1천652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매출은 같은기간 18.2% 늘어난 5조2천641억원으로 집계됐다.

작년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5천981억원과 351억원이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엔진부품 생산성 향상 및 국내 방산 매출 증가, 민수사업 수익성 개선, 한화S&C 합병 및 항공·공작기계 등 사업인수 효과로 실적이 개선됐다"고 전했다.

사업별로 보면 항공분야에서는 엔진부품사업의 지속적인 생산성 제고를 통해 장기공급계약 사업의 영업이익률이 꾸준히 증가했다.

지난해 출범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USA(옛 EDAC) 인수·통합 비용과 RSP 투자 비용 등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영업이익은 개선됐다.

또 방산분야에서 호주 미래형 궤도장갑차(LAND400) 프로젝트 등과 같은 해외 방산 사업에 대한 선제적 투자로 글로벌 방산시장 공략에 집중하여 수익성 개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매출 1조5천460억원, 영업이익 858억원을 기록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하기도 했다.

민수사업에서는 한화테크윈의 CCTV 사업이 미주 B2B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아울러 한화파워시스템의 AM 사업 비중의 증가와 한화정밀기계 칩마운터 사업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로 꾸준한 수익성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민수사업들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비호복합 등 방산사업 수출 확대는 물론, 지난해 출범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USA 를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주주환원 정책의 일환으로 약 3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소각도 결정했다.

지난 2017년 이후 4년 연속 자사주 소각으로 배당수익률은 약 1.7% 수준이다. 이는 지난해 배당수익률인 0.9%보다 0.8%포인트(p) 상향 조정된 규모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2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