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글로벌 대표 기술기업들과 오는 4월 백악관에서 5G네트워크 관련 회담을 계획 중이라고 21일 CNBC가 보도했다.

래리 커들로 미국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이날 기자들에게 "우리는 백악관에서 많은 이들과 함께 의논할 것"이라면서 "트럼프 대통령도 여기에 참가할 것이고 삼성뿐 아니라 우리 기업들도 모두 참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CNBC는 이와 같은 발언이 최근 미국과 중국 간 무역 협상에서 중요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CNBC가 인터뷰한 한 선임 트럼프 행정부 관계자는 최근 통신 및 기술 관련 최고경영자(CEO)들이 백악관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방문해 미국 회사가 커뮤니케이션 업계를 장악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논의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우리는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의 브래드 스미스 회장과 함께 일해 오고 있다"면서 "이 최고경영자(CEO)들은 우리보다 똑똑하고 애국자들"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들은 미국이 5G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부문에서 선구자가 되도록 돕기를 원하고 인프라 구조를 혁명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CNBC는 이번 정상회담에서 백악관은 동맹국들에 중국의 화웨이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다시 한번 권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미국의 압력에도 최근 영국은 5G 네트워크에서 화웨이 기기를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관계자는 "백악관은 동맹국의 회사인 노키아, 에릭슨, 삼성 역시 초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smwo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4시 4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