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신한금융그룹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신한퓨처스랩'의 6기 기업 36개사를 선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6기 모집에는 800여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했으며 그중에 국내부문 22개사, 글로벌 진출 부문 14개사를 최종 선발했다. 올해부터는 기존 연간 1회로 진행하던 스타트업 선발을 상·하반기로 늘렸다.

국내부문에서는 개인의 월 정기 구독결제의 해지와 가입을 관리해주는 '왓섭(Whatsub)',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입지와 상권을 분석해주는 '오픈업', 지역주민 참여형 P2P '루트에너지', 커뮤니티 기반 모바일 심리상담 플랫폼 '아토머스', 클라우드 데브옵스 자동화 기술 제공하는 '인스랩', 온라인 취미생활 콘텐츠 플랫폼 '하비풀' 등의 스타트업이 선발됐다.

글로벌 부문에서는 B2B 이모티콘을 개발하는 '플랫팜(베트남 진출)', 온라인 판매자를 위한 올인원 모바일 솔루션 '스토어카메라(인도네시아 진출)', 해외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글로벌 부동산 투자 플랫폼 '빌드블록(미국 실리콘밸리 진출) 등 글로벌 현지에서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들이 참여했다.

이번 6기는 스타트업의 더 큰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해 대기업과 협업해 국내 2개사와 해외 1개사를 별도 선발했다.

골목길·사유지 교통데이터를 수집하는 '알트에이'(현대자동차 그룹), 스마트 키오스크 통해 보험금을 간편 원스톱으로 청구하는 '이브이케어'(LG유플러스), 코딩교육을 진행하고 베트남 현지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멋쟁이사자처럼'(GS홈쇼핑) 등 3개 기업은 대기업 파트너사와 공동육성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지난 2015년 출범한 신한퓨처스랩은 지난 5기까지 총 136개사를 육성했으며, 현재까지 약 170억원이 넘는 투자를 진행해왔다.

이번에는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해 선발기업을 환영하고 축하하는 '웰컴데이' 행사를 취소했다. 이에 조용병 회장은 6기 스타트업을 직접 만나 축하하지 못하는 대신 선발기업에 신한퓨처스랩의 히스토리와 축하메시지를 담은 영상메시지를 보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1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