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LG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협력사에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LG전자는 24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협력사 유양디앤유에서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이러한 내용을 담은 상생방안을 발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진홍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과 이시용 LG전자 구매경영센터장, LG전자 주요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 소재 협력사들이 국내로 돌아오거나 국내 생산을 늘릴 경우 생산성 향상을 위한 컨설팅, 무이자 자금, 구매물량 보장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자금 조달에 어려움이 있는 협력사에 우선으로 무이자 혹은 저금리 대출을 시행한다.

LG전자는 무이자 자금을 작년 400억원에서 올해 550억원으로 증액하고 자금 지원 일정도 작년보다 4개월 앞당겨 이달 내에 진행하기로 했다.

현재 LG전자는 기업은행, 산업은행 등과 함께 저금리 대출을 위한 2천억원 규모의 상생협력펀드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는 협력사 상생협력을 강화하고자 ▲생산성 향상을 위한 컨설팅 지원 ▲무이자 자금 지원 ▲신기술·신공법을 적용한 부품 개발 지원 등의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펴고 있다.

이시용 LG전자 구매경영센터장은 "협력사가 안정된 경영을 바탕으로 사업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상생의 핵심"이라며 "협력사가 최고 수준의 제조 역량을 확보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성욱 공정위원장은 "협력사의 어려움은 대기업의 경쟁력 저하로 이어지므로 공생과 상생이 필수적이다"라며 "최근 대기업들이 선제적으로 협력업체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모습이 위기 극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조 위원장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유턴하는 협력사에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기업에 공정거래협약 평가 때 가점을 신설해 올해부터 바로 부여할 계획"이라며 "납품 대금 조정신청 가능 요건 확대 등 공정위의 제도 개선사항들을 대기업들이 잘 활용해달라"고 당부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