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치는 같은 건물 내 입점한 타사 직원 중 한 명이 코로나19 확진 통보를 받은 데 따른 조치다.
우선 국민은행은 거래고객에게 임시 폐쇄에 대한 내용을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안내한 상태다.
임시 폐쇄에 따른 대체영업점은 PB센터의 경우 범어동지점, 출장소는 수성교 지점이 담당한다.
국민은행은 긴급 방역을 진행한 후 26일부터 대구PB센터와 출장소를 정상 가동할 예정이다.
앞서 국민은행은 대구3공단종합금융센터 직원 중 한 명이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알려져 고객과 직원 보호를 위해 접촉 직원을 자가격리하고 영업 중단을 결정한 바 있다.
해당 센터는 주말에 이어 추가로 긴급 방역을 진행했고 향후 판정 결과에 따라 업무 재개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국민은행은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대구와 경북 지역 고객에게 자동화기기, 인터넷 및 스타뱅킹 이용 수수료를 면제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상점포 운영 프로세스에 따라 즉시 조치했다"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sjeo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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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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