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포스코가 해외 원료공급사, 사회적기업 등과 함께 공생펀드를 조성해 강원도 산불피해지역 복구를 지원하기로 했다.

포스코는 24일 미국의 석탄 공급사인 엑스콜, 사회적기업인 트리플래닛과 젬(GEM) 매칭펀드 2호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엑스콜은 미국의 제철용 석탄 최대 수출 기업으로 포스코에 연간 약 100만t을 공급하고 있다.

트리플래닛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숲 조성 사업을 벌이고 있는 친환경 사회적기업이다.

젬 매칭펀드는 포스코가 지난해 7월 기업시민헌장 선포 후 철강·광산 업계간 설립한 최초의 글로벌 매칭펀드다.

지난해 11월 호주 석탄공급사 얀콜과 1호 펀드(펀드명 오팔)를 조성한 바 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1호 펀드와 마찬가지로 일대일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5만 달러씩 매년 총 10만 달러 규모의 기금을 출연, 양국에 1년씩 번갈아 지역사회에 지원할 계획이다.

2호 펀드는 트리플래닛을 통해 양사 임직원 60여명이 4월 강원도 옥계 산불피해 현장을 직접 찾아 지역주민과 함께 약 4㏊ 부지에 1만1천 그루를 식수하고 지속 관리하는 숲복원 사업을 진행한다.

강원도 옥계는 지난해 4월 산불로 수천㏊의 산림이 피해를 입었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