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전 국가적 관점에서 총력 지원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남기 부총리는 이날 서울-세종 간 화상 연결을 통한 확대간부회의에서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해 중앙정보 노력만으로 부족하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협조가 필요한 대상으로 국회와 정책금융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을 꼽았다.

홍 부총리는 방역지원과 관련해 "기정예산과 예비비는 소요 발생 즉시 신속하고 충분히 지원될 수 있도록 최우선으로 조치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또 "코로나19 피해극복 지원, 경기보강을 위해 검토한 행정부 차원의 종합 패키지 대책을 조속히 발표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1분기 경제 상황과 흐름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코로나19 사태의 파급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조기에 극복할 수 있도록 재정의 조기 집행, 패키지 대책, 100조원 투자프로젝트 진행 등을 차질없이 추진하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1분기에 발표하기로 한 40대 일자리 대책, 10대 규제개선 혁신 로드맵, 바이오 태스크포스(TF) 핵심과제 등 기존 작업 일정 차질없이 진행하라고 당부했다.

그는 "대내외 금융시장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24시간 철저히 모니터링하고 필요하면 선제, 신속, 정확하게 대응 조치하라"고 거듭 강조했다.

j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5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