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 하강 가능성에 대응해 올해 편성된 투자 예산의 절반 이상을 상반기에 조기 집행한다.

산업부는 25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전력공사 남서울본부에서 정승일 산업부 차관 주재로 소관 40개 공공기관 부기관장이 참석한 긴급대책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별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적 방안을 공유하고 지침 이행상황을 점검하는 동시에 공공기관 차원의 기여 방안을 점검했다.

공공기관들은 송배전 설비 및 정보통신기술(ICT) 확충 등 올해 투자하기로 한 20조9천억원을 차질 없이 집행하고,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총예산의 54.1%인 11조3천억원을 최대한 상반기에 집행하기로 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공기관 채용 일정 등도 유연하게 조정하되 계획된 채용은 일자리 창출 차원에서 차질 없이 추진하기로 했다.

산업부는 방역활동, 사전조치, 홍보활동 등을 점검하고 정부지침, 국가핵심기반 운영 실태 점검 등 정부 차원의 조치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승일 차관은 "공공기관도 정부 대응 방향에 발맞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지역경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책임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