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위해 대구 방문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에 뚜렷한 변곡점을 이번주 안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국내에서 가장 큰 피해를 보는 대구·경북 지역은 추가경정예산(추경)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25일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대구시를 방문해 특별대책회의를 주재하며 "무엇보다 큰 고통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시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 정부는 범국가적 역량을 모아 대구·경북과 함께 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문제는 시간과 속도다. 이번 주 안으로 확진자 증가세에 뚜렷한 변곡점을 만들어내야 한다"고 역설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저녁부터 국무총리가 중앙재난안전대책 본부장으로 직접 이곳에 상주하면서 현장을 진두지휘할 것"이라며 "가용자원을 모두 동원해 사태를 조속히 진정될 수 있게 정부가 할 수 있는 모든 역할 다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대구·경북 지역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을 시사했다. 이들 지역의 피해를 추경에도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대구·경북이 겪고 있는 사회경제적 피해를 덜어드리기 위해 특단의 지원방안 강구하고 있다. 이 지역은 그야말로 복합 위기 지역이 되고 있다"며 "특별교부세와 예비비를 포함한 긴급 예산을 신속하게 집행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상황이 매우 엄중하기 때문에 특별재난지역 선포만으로 충분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충분한 재정지원을 위해 국회 동의를 얻어 추경 예산 편성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덧붙였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고위당정협의회 브리핑에서 나온 '최대한의 봉쇄정책' 발언은 지역적 봉쇄가 아니라 전파와 확산을 최대한 차단한다는 뜻이라고 강조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