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수·정책금융기관장 조찬간담회 실시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금융위원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피해를 본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한 정책금융기관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로 했다.

일선 현장에서 피해기업을 지원하는 직원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더욱 적극적인 조치를 당부하기 위해서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26일 명동 은행회관에서 정책금융기관장 조찬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계획을 전달했다.

금융위는 코로나19 피해기업을 지원한 정책금융기관의 이익 감소분을 올해 경영실적 평가에서 반영하지 않기로 했다. 대신 지원 노력은 가점을 통해 추가로 고려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내달 중으로 올해 국책은행 경영실적 평가지침 내 관련 조항을 개정하기로 했다.

은 위원장은 "코로나19 피해기업을 지원한 정책금융기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금융당국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확실한 면책을 시행하고, 정책금융 기관의 부담을 완화하고자 기획재정부와도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조찬에 참석한 정책금융기관들도 비상시국인 만큼 추가적인 코로나19 관련 경제활력 회복대책을 마련하는데 과감하게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현재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정책금융기관의 역할을 깊이 고민해왔다"며 "금융애로 상황을 지속해서 점검해 피해기업에 대한 신속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오는 5월까지 기업은행이 보유한 건물의 임대료를 월 100만원 한도 내에서 30% 인하하는 '착한 임대료'를 소개하며 중소기업과 자영업자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언급했다.

방문규 수출입은행장도 "코로나19 관련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알지 못해 지원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에서 비상대응체계가 가동돼 참석하지 못한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도 주력산업의 유동화 회사보증을 신속하게 제공하겠다는 뜻을 전달해왔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