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LG생활건강은 단순·반복적인 업무를 로봇이 대신하는 로봇업무자동화(RPA) 시스템인 '알 파트장'을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로봇 알 파트장은 PC로 처리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학습해 정형화한 뒤 사람의 판단이 필요하지 않은 업무를 수행한다

사내에서 빈번하게 작업하는 엑셀 업무와 특정 전산시스템의 조회 및 다운로드, 입력 등이 이에 해당한다.

메일 송·수신도 가능해 최종 결과 자료를 담당 임직원에게 전송하는 업무까지 맡는다.

알 파트장은 영업, 회계, 마케팅 등 다양한 부서에서 총 8대가 도입됐다.

특히 정식 인사 등록까지 마쳐 사내 통신망에 인명(동료)으로 검색되고, 알 파트장의 도움이 필요한 업무를 신청할 수 있는 게시판도 개설됐다.

현재 LG생활건강에서 알 파트장이 수행 중인 업무는 249개로, 237명이 연간 총 3만9천 시간을 투입해야 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실적 보고, 매출 및 주문 처리 등 수작업이 많은 영업 영역에 집중적으로 활용된다.

알 파트장의 업무 성공률은 RPA 최고 수준인 95%다.

LG생활건강은 향후 모든 부서에서 수행하는 대표적인 수작업 업무는 알 파트장이 인계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단순·반복 업무는 로봇이, 인지·분석 업무는 사람이 하는 협업 시스템을 구축해 업무 혁신과 고도화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면서 "기존 담당자들은 주요 업무에 시간을 더 할애 할 수 있어 업무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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