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인 출신의 홍보전문가 이연수 아트앤커뮤니케이션 대표와 사회공헌 전문가 문인선 씨가 공동 집필한 '작은 회사의 마케팅은 달라야 한다(미니멈)'는 마케팅의 원천기술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소개하고 있다.
이연수 대표는 각자 혹은 각 기관이 가지고 있는 '홍보 거리'를 찾아내는 능력이 마케팅의 원천기술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홍보마케팅 개념부터 실행력 높은 홍보계획 짜는 법, 작은 회사와 개인이 할 수 있는 언론홍보, 가성비 좋은 온라인홍보, 위기관리, 상황별 홍보 전략 등이 풍부한 사례와 함께 실렸다. 스스로 당당한 브랜드로 성장하는 '나 홍보(퍼스널 브랜딩)'법도 단계별로 담겨 1인 미디어 시대의 소중한 길라잡이가 될 전망이다.
저자는 "홍보마케팅은 힘이 세다"며 엄두도 내지 못하는 기관과 개인에 대한 응원도 곳곳에 숨겨두고 있다.
ne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0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