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회 본회의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3법이 통과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추가경정예산(추경) 논의도 서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해찬 대표는 26일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 "오늘 국회가 방역 조치를 마치고 다시 일을 할 수 있게 돼 다행이다. 지금 국회가 국민께 보여드려야 할 모습은 국가적 비상사태를 맞아 함께 일하고 성과를 내는 것"이라며 "본회의에서 국회 '코로나19대책특위' 구성과 '코로나 대응 3법' 통과가 이뤄져 감염병 확산을 빠르게 억제하고 국민들의 경제적 피해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서둘러 추경에 대한 논의도 시작해야 한다. 과도한 정쟁으로 시기를 놓쳤던 과거를 되풀이해서는 안 된다"며 "추경이 적시에 되지 않는다면 여당은 긴급재정명령권 발동을 건의하겠다"고 예고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번 사태로 소상공인·자영업자와 수출기업 등이 많은 피해를 입고 있다. 그 피해를 경감할 대책도 숙의하겠다"며 "모든 정쟁을 뒤로하고 국회가 해야 할 일에 집중하겠다. 야당의 적극적 협조를 강력하고 정중하게 요청한다"고 말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