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롯데그룹은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지역사회 피해 복구를 위해 10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롯데는 가장 큰 피해를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을 우선으로 향후 추이를 살펴 지원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는 복지시설이 전면 휴관에 들어가면서 돌봄 공백과 결식 위기에 처한 어린이에게 식사와 위생용품을 지원하고, 취약계층 노인들에게도 구세군 자선냄비 본부와 함께 식사 및 위생용품을 지원한다.

롯데 유통 계열사들은 위생용품, 즉석식품 등 생필품으로 구성된 키트를 제작해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대구시에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건설과 롯데렌탈 역시 생필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생수와 위생용품 등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롯데는 9천550억 원의 동반성장기금 중 현재 잔여분 2천600억원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우선 대출해 주기로 했다.

한편, 롯데는 25일 가족 돌봄 휴가 사용 권장, 선택근무·유연근무 확대, 임산부 및 기저 질환자 재택 근무, 사내외 단체활동 금지, 스마트오피스 잠정 중단 등의 내용을 담은 '코로나19 대응 근무 가이드'를 전 그룹사 임직원들에게 안내했다.

롯데 관계자는 "코로나19 관련 추이를 지속 모니터링하며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