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금융투자협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라 '자본시장 코로나19 극복지원단'을 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자본시장 코로나19 극복지원단은 각 회원사별 대응이 보다 체계적으로 전개되도록 지원하는 비상대책기구로서 향후 감염확산이 종식되는 시점까지 상설 태스크포스(TF)로 운영된다.

지원단은 본회 성인모 산업·시장 총괄부문장을 단장으로 자본시장 지원반과 금융투자회사 지원반, 지역사회 지원반 등 3개 분과로 구성됐다.

자본시장 지원반은 코로나19 상황을 항시 모니터링하고, 이상 징후 발생 시 단계별 대응조치를 진행한다.

또한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상장회사 주주총회 지원 및 자본시장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지원 업무 등을 수행한다.

금융투자회사 지원반은 증권, 선물, 자산운용, 부동산신탁 등 각 사의 대응계획에 참고할만한 사례를 공유해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지역사회 지원반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경기 회복을 위해 재래시장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 활동 등 금융투자업계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한다.

금투협 관계자는 "지원단 마련을 계기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경제 및 자본시장 영향 최소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