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엔씨소프트가 게임업계 빅3인 '3N'(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중 처음으로 전 직원 특별휴무를 시행한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사흘간 전사 유급 특별휴무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임산부 임직원의 경우, 3일간의 휴무에 더해 20일의 유급 특별 휴가를 추가로 부여키로 했다.

또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는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현재 오전 7~10시 유연 출퇴근제의 출근 시간을 오전 7~11시로 1시간 확대 운영키로 했다.

이와 함께, 엔씨소프트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예방 조치도 강화한다.

사옥 출입 시 체온 체크와 손 소독을 거치는 등 위생관리를 강화하고, 사내 피트니스, 스파 등 다중 이용 시설 운영은 중단한다.

다수가 참석하는 교육, 워크숍 등의 행사도 당분간 하지 않기로 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직원들의 안전과 바이러스 확산 대비를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넥슨은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재택근무를 시행한다.

넥슨은 임직원의 국내외 출장도 전면 금지하고, 사내 스터디나 동호회 활동, 워크숍 진행 등도 모두 중단한다.

사내 피트니스 클럽이나 콘도 이용도 금지했으며, 부득이하게 출근해야 할 경우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하도록 했다.

인재 채용을 위한 면접은 화상면접 등으로 대체한다.

위메이드와 네오위즈, 카카오게임즈 등도 재택근무를 시행하기로 했다.

위메이드는 전날 오후부터 내달 1일까지 본사와 계열사 임직원 700여명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한다.

위메이드는 상황에 따라 재택근무 기간을 늘리는 것도 검토 중이다.

카카오게임즈도 이날부터 전사 재택근무를 시행키로 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코로나19 발생 시기부터 질병관리본부 지침에 따라 비상대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실시간으로 대응해왔다.

카카오게임즈는 비상대책 TF에서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해 재택근무 기간의 연장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코로나19 발생 시부터 단계별로 사내에 가이드를 공유하고 원격 업무 대응이 가능하도록 철저한 사전 준비를 해온 만큼, 게임의 서비스와 운영은 차질없이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네오위즈도 이날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재택근무를 시행한다. 재택근무 대상은 900여 명이다.

한편, 넷마블은 임산부,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최근 2주 내 대구·경북 지역을 방문한 임직원에 대해서만 재택근무를 결정했다.

다만 경쟁사가 유급휴가와 재택근무에 돌입한 만큼 넷마블도 재택근무 대상을 확대하는 것을 검토 할 것으로 보인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