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JP모건이 2분기 중국 경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영향에서 벗어나 회복하면서 전기대비 연율로 15%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26일 CNBC에 따르면 JP모건체이스의 조셉 룹턴 전략가는 "2분기 중국 경제는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에서 벗어나 15% 성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룹턴 전략가는 "지금 어려운 상황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 어디가 바닥이고 언제 위로 올라갈지를 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룹턴 전략가는 "1분기 중국 경제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마이너스(-) 4%의 성장을 나타낼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2분기 15% 성장은 가능한데 반등을 할 경우 2분기뿐 아니라 1분기 말부터 반등을 할 것"이라면서 "또한 인민은행이 중국의 경제 회복을 돕기 위해 재정 부양책을 늘릴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지난 주말 국제통화기금(IMF)은 중국의 올해 경제 성장률을 0.4% 하향 조정한 5.6%로 제시했다.

이와 함께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는 "우리의 예상 시나리오에 따르면 중국 경제는 2분기 정상으로 돌아올 것"이라면서 "따라서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짧을 것"이라고 말했다.

smwo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0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