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車 전면유리 교통정보' 윈드쉴드 HUD 시장 공략
현대모비스, '車 전면유리 교통정보' 윈드쉴드 HUD 시장 공략
  • 정원 기자
  • 승인 2020.02.27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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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모비스가 윈드쉴드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시장에 진출했다고 27일 밝혔다.

윈드쉴드 HUD는 운전석 앞 유리에 주행 정보를 표시해주는 장치로, 최근 출시된 제네시스 SUV인 GV80에 첫 적용했다.

이번에 현대모비스가 첫 양산한 12인치 윈드실드 HUD는 기존 제품 대비 확장된 화면을 통해 내비게이션과 연동된 주행 경로, 도로 교통표지판 정보, 주행 보조 정보 안내 등 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기능을 활성화하면 주변에서 운행하는 차량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현재 윈드쉴드 HUD의 모든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일반형(10인치 이하) 제품부터 고급형(12인치 이상) 제품을 모두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다.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 시대의 핵심 부품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AR(증강현실) HUD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홀로그램 방식의 AR HUD 기술 개발을 지난 2017년에 완료했으며, 올해 중 양산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디지털 홀로그램과 나노 구조, 전자제어 방식의 새로운 AR HUD 기술 개발도 진행 중이다

이로써 현대모비스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4대 핵심기술로 불리는 ▲HUD ▲풀 디지털 클러스터(Full D-Cluster)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텔레메틱스(AVNT) 양산기술을 모두 확보하게 됐다.

그간 글로벌 HUD 시장은 2~3개 해외 부품업체들이 독점해왔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완성차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수주활동을 펼쳐, HUD 제품 군을 주력 수출품목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이번에 확보한 4대 핵심기술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현재 각 장치마다 개별적으로 구성돼 있는 제어기를 하나로 합친 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플랫폼 개발을 추진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칼스텐 바이스 현대모비스 IVI시스템개발센터장은 "미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단순한 운전 보조, 정보 제공 장치를 넘어 탑승객에게 보다 광범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운전자가 자동차안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jwon@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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