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SK케미칼은 은행잎 혈액순환개선제 기넥신F와 은행잎·실로스타졸 복합제 리넥신의 합계 누적 매출이 5천억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제약사가 개발한 은행잎 의약품이 매출 5천억원을 달성한 것은 SK케미칼이 처음이다.

특히 은행잎 혈액순환개선제인 기넥신F가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누적 매출 4천400억원을 달성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기넥신F는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 집계에서 지난해까지 18년 연속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냈다.

또 은행잎 혈액순환개선제 부문에서 국내 시장점유율 42%를 차지하며 1위 자리를 굳게 지켰다.

기넥신F는 1991년 12월 국산 혈액순환개선제로는 최초로 독일과 미국, 아르헨티나 등 3개국에 진출했다.

세계 최초로 은행잎 혈액순환개선제를 개발한 독일에 역수출하여 약효를 인정받으며 화제가 됐다.

국산 의약품이 국내 출시에 앞서 수출에 먼저 성공한 것은 기넥신F가 최초다.

이후 중동과 유럽연합(EU), 터키 등에도 진출했다.

은행잎·실로스타졸 복합제 리넥신은 지난해 12월 말 기준 국내 누적 매출 680억원을 달성했다.

혈액 중의 혈소판 응집을 막아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 항혈소판제인 실로스타졸과 은행잎 추출물의 복합작용으로 만성동맥폐색증에 따른 허혈성 제증상의 개선, 뇌경색 재발억제 효과가 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