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DGB대구은행이 금융 취약계층의 소비자 편의를 제고하고자 '음성·큰글씨 여신거래기본약관 제공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음성 여신거래기본약관 서비스'는 텍스트 문서 음성 출력 전문 앱 '보이스 아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앱을 통해 기존 여신거래기본약관 문서의 QR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문서의 내용을 음성으로 출력해준다.

여러 장의 약관에 페이지별로 QR코드를 부여해 특정 부분을 선택·반복적으로 청취가 가능하다. 음성 재생 속도 조절 기능도 추가했다.

'큰글씨 여신거래기본약관 서비스'는 기존 제공되던 여신거래기본약관의 글씨 크기를 확대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대구은행은 고령층 금융소비자의 가독성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어르신 전용상담을 비롯해 은행 전문용어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쉬운말 서비스'와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인식 자동응답시스템(ARS) 서비스 등도 진행하고 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음성 및 큰글씨 여신거래기본약관 제공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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