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대기업들이 잇따라 성금을 쾌척하는 가운데 재계 총수들도 피해 극복을 위한 메시지를 내놓으며 응원에 나섰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26일 삼성그룹 차원에서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총 300억원을 긴급 지원하며 "지금과 같은 때에 마땅히 우리 사회와 같이 나누고 함께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또 "이번 일로 고통받거나 위기 극복에 헌신하시는 분들을 위해 미력하나마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삼성그룹은 손 소독제와 소독 티슈 등 의료용품, 자가 격리자와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키트, 의료진을 위한 면역력 강화 건강식품 세트 등 구호 물품과 구호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한다.

삼성그룹은 이번 기부 외에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경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1조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운영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여기에 물품 대금 1조 6천억원을 조기에 지급하는 등 총 2조 6천억원 규모의 긴급 자금을 지원한 바 있다.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도 같은 날 "어려운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치료 방역 등 의료활동에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지원이 이뤄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코로나19 예방과 피해 복구를 위해 50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이어 신세계그룹은 27일 10억원의 성금을 지원하고서 정용진 부회장 명의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 인력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 계층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성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허태수 GS그룹 회장도 같은 날 그룹 차원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성금 10억원을 기탁하며 "초유의 코로나19 사태로 모든 국민이 힘겨운 시기를 겪고 있는데, 어려운 환경에서도 힘쓰고 있는 의료진과 피해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특히 대구 경북지역의 재난 취약계층과 경제활동 위축으로 피해를 본 저소득층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두산그룹은 성금 10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방역 최전선에서 애쓰고 있는 의료진과 관계자들에게 모든 국민이 한마음으로 응원을 보내고 있다"면서 "우리의 작은 정성이 코로나19의 조속한 종결과 피해 복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코로나19라는 예상치 못한 위기를 극복하는 데 전 임직원들과 동참하겠다.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들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그룹 차원에서 성금 5억원을 기탁했다.

구자열 LS그룹 회장은 "지금은 국가·지역 구분 없이 모두가 한마음으로 이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사불란하게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구 회장은 "이번 감염증으로 직·간접적으로 고통받는 분들과 특히 대구·경북 지역에서 고군분투 중인 의료진과 취약 계층도 위기를 극복하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LS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성금 3억원을 기탁했다.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개인 SNS를 통해 코로나19 위험 속에서 현장 근무하는 항공사 객실 승무원을 위로했다.

박 회장은 지난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비행기에 오르니 승무원들이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비닐장갑을 끼고 있다"며 "'조심해서 다니시라'고 위로한 후 내리며 돌아보니 마스크에 가린 앳된 눈이 인사를 하는 데 마음이 무겁다"고 토로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