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KB국민은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중소기업을 대상으로 8천500억원 규모의 여신 지원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은행 재원으로 코로나19 피해기업에 4천억원 규모의 대출을 새로 지원한다. 코로나19로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중소기업이 대상이다.

긴급 운전자금이 필요한 기업에는 피해규모 이내에서 최대 5억원 한도로 신규 대출을 지원하며, 최고 1.0%포인트(p)의 금리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지역신용보증재단과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300억원 규모의 특별출연을 기반으로 4천500억원 상당의 대출도 지원한다. 특히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특별출연해 지원하는 보증서 대출 450억원은 대구시와 경상북도, 아산시, 진천시, 이천시에 소재하는 소상공인에 대해 업종 등 제한 없이 지원한다.

코로나19 피해기업 중 만기가 도래하는 대출금을 보유한 경우에는 추가적인 원금 상환 없이 최고 1.0%p 내에서 우대금리를 적용해 기한을 연장해준다.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원리금을 정상 납입할 경우 연체이자를 면제한다.

또 수출입거래를 하고 있는 피해기업에 대해서는 수출환어음매입 시 환가료율을 우대하고, 입금지연 이자를 감면하는 등의 지원도 제공한다.

아울러 여의도허브센터 외 전국 12개 'KB소호컨설팅센터'를 통해 피해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소호 컨설팅을 우선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5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