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추가경정예산(추경)에 대구 및 경북 등지의 자원봉사자에 대한 보상안을 담아달라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27일 정책실장을 통해 곧 확정될 추경안에 자원봉사자에 보상할 수 있는 방안을 반영하라고 지시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의료진이 부족한 대구 등의 현장에 자원봉사를 떠난 분들에 감사드린다. 진정한 영웅이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어떤 의무가 있는 것도 아닌데 방역 현장에서 자원봉사를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 그런 분들에게도 착한 임대인을 지원하듯이 지원해주라"면서 "그럴 경우에 자원봉사 자체도 더 독려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에 대해 강민석 대변인은 "추경에 어떻게 반영할지는 아마 기획재정부에서 논의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추경 형태가 될지 아니면 어떤 특별지원 형태가 될지는 좀 두고 봐야 할 것 같다"고 부연했다.

마스크 부족문제와 관련해 문 대통령은 "행정적인 조치로 끝나지 말고 (공무원이) 일제히 나가서 확인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고 강 대변인은 전했다.

문 대통령은 전일 홍남기 부총리로부터 마스크 수급 문제와 관련해 업무 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국민들의 '체감'을 강조한 데 이어 이날 식약처 등 관련 부처 공무원에게 국민들이 체감하도록 현장을 챙기라고 다시 주문한 셈이다.

j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