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정원 기자 = 홍콩에서 반려견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약한 양성'이 나왔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8일 보도했다.

이날 홍콩 어농자연호리서(漁農自然護理署)가 발표한 성명서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의 한 반려견에 코로나19 검사를 시행한 결과 약한 양성 판정이 나왔다.

다만 어농자연호리서는 아직 이 반려견이 코로나19 증상을 보이지 않았으며 반려견을 통해 코로나19가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다는 증거도 나오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반려견의 코로나19 검사는 구강, 비강, 직장 내 검체 채취를 통해 이뤄졌는데 주위 환경이 오염돼 바이러스가 코나 입에서 검출된 것인지 실제로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추가 검사를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어농호리서는 반려동물 주인이 반려동물의 위생을 철저히 해야 하며 반려동물을 만진 후에 반드시 비누나 손 소독제로 손을 깨끗이 하라고 권고했다.

또 코로나19 확진자는 공공 보건과 동물의 건강을 위해 포유류 반려동물 격리를 강력히 권한다고 말했다.

어농호리서는 코로나19 확진자 반려동물의 경우 동물보호시설에서 14일 동안 격리될 예정이며 그동안 검사를 위한 코로나19 검체도 채취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는 반려동물이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다는 증거가 없다고 언급한 바 있다.

jw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1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