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대표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초당적으로 총력 대응하기로 합의했다. 또 추가경정예산안(추경)을 포함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청와대는 28일 이 같은 내용의 대통령-여야 정당 대표 공동발표문을 공개했다.

문 대통령과 여야대표는 우선 코로나19가 엄중한 상황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국회와 정부는 초당적으로 국가적 역량을 모아 총력 대응하기로 했다.

국회의 '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회'와 정부는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코로나19 사태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 및 경제활력 회복을 위해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포함한 과감하고 신속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문 대통령과 여야 대표는 '추가경정예산안은 감염병 대응 및 민생피해 직접 지원을 위해 노력한다'고 합의문에 명시했다.

문 대통령과 여야 대표는 '코로나19 방역의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보건의료인들께 감사드리며 의료인력, 치료 병상, 시설과 장비 등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로 한다. 또 신종 감염병 대응을 위한 보건의료체계 강화대책을 마련한다'고 강조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