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지난달 28일 오후 3시. 매주 금요일 오후에 열리는 간부회의를 앞둔 시점에서, 정작 금융위원회 국장급 이상 주요 간부들은 회의장으로 이동하는 대신 자리를 지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으로 금융위 간부회의가 화상회의로 진행된 영향이다.

2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금융위는 지난달 28일 오후 간부회의를 화상으로 진행했다. 금융위원장을 비롯한 간부들은 컴퓨터에 설치된 화상 카메라를 통해 회의를 진행했다.

금융위 간부회의가 화상으로 진행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과거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ㆍ사스)나 중동호흡기증후군(MERSㆍ메르스) 등이 창궐했을 당시에도 화상회의로 진행되지는 않았다.

금융위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19가 확산함에 따라 모든 대면접촉을 최소화하자는 차원에서 화상회의로 진행했다"며 "내부에서도 여타 회의 등을 취소하는 등 불필요한 대면접촉은 최대한 줄이려고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금융위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업권별 협의 등을 위해 예정돼 있던 내부 회의들도 화상회의로 돌리거나 취소하고 있는 상태다.

금융위는 지난 27일 코로나19 관련 보이스피싱 대응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회의도 비대면 전화회의로 진행했다. 해당 회의에는 금융위 금융혁신기획단장과 금융감독원 불법금융대응단장을 비롯해 은행연합회와 시중은행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금융위는 지난주에 각 국별로 예정됐던 주요 업무계획 브리핑도 코로나19 여파로 모두 취소한 바 있다. 다만 금융위 간부회의가 화상회의로 열렸던 28일 코로나19 대응 금융지원 방안과 관련한 금융위원장의 브리핑은 예정대로 진행됐다.

금융위 외에 다른 부처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3천700명을 넘어서는 등 확산세가 꺾이지 않는 가운데 화상회의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25일 성윤모 장관 주재로 40개 공공기관 기관장이 참석하는 긴급대책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참석자 동선을 최소화하자는 차원에서 지역별 영상회의실을 통한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