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삼성 준법감시위원회가 승계와 노동조합, 시민사회와의 소통 문제에 대한 권고안을 만들어 삼성그룹에 전달한다.

또 이르면 다음 주 홈페이지를 만들어 익명신고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삼성 준법감시위는 5일 서초구 삼성생명 서초타워에서 3차 회의를 진행하고 승계와 노조, 시민사회와의 소통 문제를 본격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논의를 거쳐 이른 시일 내에 삼성그룹에 전향적인 변화를 요구하는 권고안을 전달하고 언론에도 발표한다.

준법감시위는 아울러 이르면 다음 주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이를 통해 신고나 제보를 받기로 했다.

특히 제보자의 익명성 보호를 위해 익명신고시스템을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해 운영할 계획이다.

준법감시위는 또 위원회의 독립적인 활동이 마치 재판 결과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비치는 상황에 대해서 우려를 공유했다.

그러면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형사재판의 진행 등 주변 상황을 의식하지 않고 위원회 본연의 사명과 임무에 충실하겠다고 강조했다.

위원회는 이날 삼성 관계사 내부거래 승인 등을 심의했다.

다음 달 중에는 김지형 준법감시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 사무국 직원들, 삼성 계열사 준법지원인 등 30여명이 모여 워크숍을 열기로 했다.

준법감시위 관계자는 "워크숍은 원래 이달 24일 열 계획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연기했다"며 "삼성그룹의 준법지원 활동과 관련된 여러 협력 방안에 대한 진솔한 의견을 나눌 것"이라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2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