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롯데면세점이 김포국제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운영 중인 매장을 오는 12일부터 임시 휴점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다수의 국가에서 입국제한 조치가 잇따라 하늘길이 닫히면서 이용객도 급감한 데 따른 결정이다.

재개 시점은 미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9일부터 적용된 한일 양국의 입국제한 조치로 김포공항 입주업체들의 사정이 더욱 어려워졌다고 설명했다.

김포국제공항은 일본과 중국, 대만 등 단거리 왕복 노선만을 운행하고 있다.

지난 1월 일평균 24편이던 운항 편수는 지난 9일부터 하루 1~2편 수준으로 대폭 감소했다.

이용객이 없을 경우 이마저도 운항이 취소될 수 있는 상황이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김포공항에 입점한 면세점의 경우 사실상 개점 휴업 상태에 놓였다.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에서 매장을 운영 중인 중소 브랜드사들도 휴점을 요청해왔다.

롯데면세점은 이러한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한국공항공사와 협의를 진행했고 12일부터 임시 휴업에 들어가기로 확정했다.

신라면세점도 이날부터 한시적으로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단축 영업에 들어갔다.

기존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였다.

롯데면세점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 확산과 운항편수 급감에 따른 조치다.

신라면세점도 향후 항공 운항 정상화 등 추이를 보면서 추가 조치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면세점들이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지만 공사 차원에서의 지원방안은 나오지 않고 있다.

한국면세점협회는 지난달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등에 면세점 임대료와 인도장 영업료를 한시적으로 감면해 달라고 요청했으나 이렇다할 답변이 없다.

면세점 업계 관계자는 "대기업이 임대료의 대부분을 내고 있는데 지원책은 중소면세점에만 맞춰져 있다"면서 "면세점들이 문을 닫을 지경이 됐는데도 아무런 움직임이 없으니 답답하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8시 1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