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신혼부부의 주거 안정을 지원하는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 1만300호에 대한 입주자 수시모집 접수를 23일부터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은 입주대상자로 선정된 신혼부부가 주택을 찾으면 LH가 집주인과 전세계약을 체결한 뒤 신혼부부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재임대하는 주택이다.

그동안은 예비 신혼부부, 만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과 함께 혼인기간 7년 이내인 신혼부부가 지원 대상이었으나 이번 전세임대주택은 혼인기관과 무관하게 만 6세 이하 자녀가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입주신청일 기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이 70% 이하이고 총자산 2천880만원, 자동차 2천468만원 이하의 자산을 보유하면 지원 자격이 된다.

입주자는 임대보증금과 월 임대료를 부담하며 임대보증금은 지원 한도 내 전세보증금의 5%, 임대료는 전세보증금에서 임대보증금을 뺀 나머지 금액에 대한 1~2% 금리를 적용해 산정된다.

최초 임대기간은 2년이고 소득, 자산기준을 충족하면 최장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지원은 LH청약센터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약 10주의 자격심사를 거쳐 결과가 개별 통보된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