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전문건설공제조합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합원들을 위해 긴급 금융지원에 나선다.

조합은 16일 조합원들에게 특별융자와 코로나19로 중단된 공사 현장의 추가 보증수수료 면제, 선급금 공동관리 완화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별융자는 전 조합원을 대상으로 2천억원 규모로 이뤄지고, 코로나 사태 확산 시 1천억원을 추가 지원한다.

조합원이 보유한 출자 좌수 1좌당 20만원 이내로 최대 2천만원 한도 내에서 긴급 특별융자를 받을 수 있다.

특별융자 이율은 신용등급에 따라 최저 연 1.4%에서 최고 연 1.5%까지이며 융자 기간은 실행일로부터 1년 이내다.

일반 융자와 달리 조합 가입 2년 이내 조합원도 신청이 가능하며 지점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한은 오는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이에 더해 조합은 코로나19로 공사가 중지된 현장에서 조합원이 발급한 계약·선급금·공사이행보증의 연장보증서를 오는 6월 30일까지 신청하는 경우 보증 수수료를 전액 면제해준다.

같은 기간 선급금 보증을 발급해 선급금 공동관리 대상이 된 경우 기존 선급금 공동관리 금액의 70%만 적용해 조합원의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

유대운 이사장은 "긴급 금융지원과 함께 역대 최대 규모의 1천257억원 조합원 배당도 총회 의결을 거쳐 신속하게 추진함으로써 코로나 위기 극복에 힘을 더하겠다"고 전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2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