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경정예산안이 여야의 합의까지 도달했다. 정부안 총액인 11조7천억원은 유지하되 대구·경북 지원에 1조원이 늘었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여야 간사(더불어민주당 전해철, 미래통합당 이종배, 민생당 김광수)들은 17일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전체적으로 정부가 제출한 11.7조원 규모를 유지하면서 세출 부분에서 코로나19와 직접적 연관성 떨어지는 일부를 삭감해 약 0.7조원 등을 마련했다"며 "3조가 약간 넘는 재원으로 대구·경북에 약 1조원 정도의 추가 지원이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민생에 직접적으로 타격을 입은 곳에 가능하면 직접 지원 예산이 추가되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국회는 직접 지원 예산 등 추가 논의를 위해 오후 9시 30분에 예결위 소위원회를, 오후 10시에 예결위 전체회의를 각각 개최할 예정이다.

본회의는 오후 11시 계획돼 이르면 이날 중으로 추경이 최종 통과될 것으로 보인다. 세입경정의 삭감도 앞으로 회의에서 조정될 수 있다.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예결위 간사는 대구·경북에 지원하는 추가 1조원에 대해 "세부내역에 대해서는 대구에서 구체적인 액수 조정을 하고 있다"며 "소위와 전체회의에서 확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배 미래통합당 간사는 "피해가 정확히 조사되지 않아 우선 규모를 정해놓고 개인적으로 어떤 부분에 얼마를 줄지는 추후 정부에서 구체적 기준 만들어 집행할 것"이라고 시사했다.

정부가 제출한 추경안에서 예산이 줄어든 사업은 고용창출장려금(4천847억원)과 전력효율 향상(3천억원) 등으로 전해졌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1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