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삼성화재는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업무를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했다고 18일 밝혔다.

고객과 설계사가 만나기 어려운 환경을 고려해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기존의 공인인증서나 휴대폰인증보다 편리한 'PIN 번호를 활용한 간편인증'을 도입한 것이 대표적이다. 간편인증만으로도 로그인뿐만 아니라 간단한 계약변경과 같은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삼성화재 보험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계약 내용 확인과 증명서 발행, 계약변경, 보험료 납입·환급·해지, 보험금 청구, 대출 등 주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은 계약 변경 업무의 90% 이상을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직접 처리할 수 있다.

최근 비대면 문화가 확산하면서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한 업무 처리는 증가하는 추세다.

예컨대 지난달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이 증가한 약 5만건의 보험료 납입이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이뤄졌다.

보험금 청구 역시 꾸준히 사용량이 증가해 2월 기준 약 10만건이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최근 고객과 설계사가 만나기 어려운 환경 속에 고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으며 고객의 편리함을 먼저 생각하는 서비스들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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