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금융시장 변동성이 지속될 가능성이 큰 만큼 컨틴전시 플랜에 따른 다양한 금융시장 안정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은 위원장은 18일 국회에서 열린 '제3차 코로나19 대응 당정청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가 전세계로 확산하면서 국제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은 위원장은 "주요국들은 강력한 통화재정정책으로 대응하고 있지만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고 있다"며 "당분간 코로나19 진행 상황과 각국의 정책 대응 정도에 따라 심한 변동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향후에도 경각심을 갖고 시장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필요시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은성수 위원장은 전일 국회에서 확정된 추가경정예산(추경)에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지원예산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은 위원장은 "초저금리대출은 5조8천억원까지 지원할 수 있게 됐고, P-CEO도 3조3천800억원까지 늘었다"며 "특례보증의 경우 7천억원이 지원되는데 이중 3천억원은 대구와 경북 지역에 투입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피해기업 금융지원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노력도 병행한다.

은 위원장은 "중기부, 관계부처 및 시중은행과 협의해 위탁보증을 도입하고 보증 신청과 현장실사를 분담했다"며 "여전히 지역신보의 보증 심사는 완전히 해소되지 않았다. 이에 중기부와 지자체와 인력보강을 통해 이른 시간에 심사지원 문제를 완화해 필요한 돈이 적기에 국민들에게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2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