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BNK부산은행이 창업투자 경진대회 '2020 B-스타트업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 대회는 전국의 5년 이내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한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엑셀러레이터협회를 비롯해 전국의 민간 투자사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부산은행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사업성을 갖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시상금과 각종 투자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이달 23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4~5월 중 서류심사와 오디션 및 최종 예선을 거쳐 6월 5일 최종 본선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본선 전날에는 중국 투자사들을 초청해 중국 투자유치설명회도 가진다.

이번 대회의 경우 지난 대회보다 시상금 규모가 2배 늘었다. 부산은행은 입상하는 5개 기업에 총 2억원 상당의 시상금을 지분투자 형식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도전 K-스타트업' 지역 예선을 겸하고 있어 수상기업 중 2개 기업에는 '도전 K-스타트업' 본선 진출 자격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2개사에는 올해 12월 중국 베이징시 동승엑셀러레이터에서 주최하는 '동승트로피'의 글로벌 본선 대회 참가도 지원할 계획이다.

본선 진출기업 10개사에는 부산은행 스타트업 지원센터인 '썸 인큐베이터(SUM Incubator)' 및 오는 7월 개소할 예정인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내 '코워킹 스페이스'에 입주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는 별도로 전자상거래 분야 3개 기업을 뽑아 8월 중국 산둥성 위해시에서 열리는 중국 전자상거래 로드쇼 본선 참가 자격도 준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