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구윤철 기획재정부 2차관은 18일 "정부는 추가경정예산이 국회를 통과한 이후 2개월 이내에 75% 이상을 집행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고 강조했다.

구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긴급 재정관리점검회의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추경이 확정된 지금 이제부터 할 일은 재정집행"이라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앞으로 각 부처 및 지자체는 방역, 취약계층 지원 등 긴급한 소요에 대응해 최대한 신속히 집행하도록 당부드린다"며 "각 부처는 학교 방역소요 대응을 위한 교부금 등 준비가 완료된 사업에 대해서는 즉시 집행을 개시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긴급경영자금, 소상공인지원 융자 등 자영업자·소상공인 자금지원사업은 상황의 시급성을 고려해 조속히 심사를 완료해 최대한 신속하게 집행해주기 바란다"며 "저소득층 방역물품 구매비용 한시지원, 아동양육수당 지원 확대 등 복지급여에 대해서도 신속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덧붙였다.

구 차관은 "추경 효과를 십분 발휘하기 위해서는 일선 현장에 맞닿아 있는 지자체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추경 성립 전에라도 국비 우선 사용을 통해 추경 집행을 개시하고 특히 방역 및 피해복구에 대해선 재난관리기금과 재해구호기금을 적극 활용해 달라"고 요청했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