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자동차의 미국 앨라배마 생산공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가동을 멈췄다.

현대차는 앨라배마 공장 직원 1명이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임에 따라 18일 오전 10시30분(현지시간)부터 공장 가동을 중단했다고 19일 밝혔다.

앨라배마 공장은 현재 방역을 끝낸 상태로, 현대차는 보건당국(ADPH)과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등과의 협의를 통해 재가동 시점을 조율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차 앨라배마 공장에서 엔진을 공급받는 기아자동차 조지아 공장의 생산도 함께 중단됐다.

지난 2005년 5월부터 가동된 앨라배마 공장에서는 쏘나타,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등이 연간 총 37만대 생산된다.

현재 앨라배마 공장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은 3천명 수준이다.

기아차 조지아 공장은 2009년 11월 쏘렌토를 생산을 시작한 이후 K5와 텔루라이드 등으로 범위를 넓혀 연간 34만대 규모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유럽공장의 경우 정상 가동 중이지만 최근 유렵 내 코로나19 확산이 심화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이다.

앞서, 유럽의 경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도시 봉쇄 등에 나서면서 앞서 피아트크라이슬러(FCA)를 시작으로 다수의 완성차 업체들이 공장을 멈춰 세웠다.

독일 폴크스바겐도 스페인과 이탈리아, 포르투갈, 슬로바키아 공장을 2∼3주간 중단하기로 했고, 메르세데스-벤츠의 모기업인 다임러 또한 유럽공장 가동 중단 방침을 밝혔다.

BMW그룹도 이날 자동차 수요가 급감할 것을 우려해 유럽과 남아공 공장 가동을 내달 19일까지 멈추기로 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1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