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은 "수익 중심의 내실 경영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허 부회장은 20일 강동구 천호동 GS리테일 동북부사무소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업태를 초월하는 초격차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경영 혁신이 필요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허 부회장은 "편의점 사업은 하루 매출 향상을 위한 영업 기본기를 강화하고, 데이터에 기반한 차별화된 운영 전략을 수립해 매출을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슈퍼 사업은 근본적인 체질을 바꿔 흑자전환을 목표로 점 단위 수익성 확보에 주력하고, 헬스앤뷰티(H&B) 사업은 사업 효율성을 개선해 지속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허 부회장은 미래 성장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전 유통구조를 강화해 운영상의 효율을 극대화할 것"이라며 "식(食) 문화 인프라 고도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상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 접점을 확대해 온라인 통합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며 "현재 개별 운영되는 온라인 사업을 통합하고 카테고리 킬러 상품을 지속해서 확대해 브랜드 파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GS리테일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김석환 ㈜GS 경영지원팀장 겸 재무팀장(CFO) 사장을 등기임원으로 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이와 함께 신동윤 가현회계법인 회계사를 신규 사외이사에 선임했다.

임춘성 연세대 산업공학과 교수와 최효성 김앤장 법률사무소 회계사는 사외이사로 재선임됐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