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오프라인에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하현회 부회장은 20일 용산 사옥 대강당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디지털 전환 추진으로 기존 오프라인에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시장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도 많이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 부회장은 "지속 성장을 위해 남보다 한발 앞서 시장과 고객 트렌드를 주도하고 고객관점에 기반한 사업모델과 사업 운영방식으로 근본적인 변화와 혁신을 이뤄낼 것"이라며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해 고객경험 혁신도 선도하겠다"고 제시했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주총에서 전자 결제·VAN·자금관리 사업 등 결제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해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에 매각하기 위한 분할계획을 승인했다.

긴급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동영상 없이 음성 연결만으로도 출석을 인정하는 이사회 결의 방식 정관 변경안도 의결했다.

엔씨소프트와 코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지낸 회계·재무전문가 이재호 후보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2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