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20일 자경위 열고 후임 선임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김병철 신한금융투자 사장이 투자상품 판매에 따른 고객손실 발생에 대해 고객들에 사과하고, 대표이사직에서 사임한다.

20일 신한금융지주 등에 따르면 김 사장은 이날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고객 투자금 손실 발생에 대한 책임이 있고 없고를 떠나 신한금융투자가 고객의 신뢰를 되찾고 빠른 정상화를 위해서는 본인이 책임을 지고 물러나는 것이 맞다"라면서 사퇴의 뜻을 밝혔다.

김 사장은 "신한금융투자에서 판매한 투자상품으로 고객님들에 끼친 손실에 대해 제가 회사를 대표해서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고객 손실 최소화 방안을 준비하기 위해 그동안 사퇴의사 표명을 미뤄왔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한금융투자는 현재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인 라임자산운용 사건에 대해서 고객의 신뢰를 받는 금융기관으로써 책임 있는 자세로 일말의 의혹이 남지 않도록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금융지주는 김병철 사장의 사퇴 의사를 존중한다며 이날 오후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이하 자경위)를 열어 후임 대표이사 후보를 추천하기로 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임 신한금융투자 사장은 최근 사태를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하게 책임지고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물로 선정할 것"이라면서 "고객 손실 최소화와 함께 떨어진 시장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에서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3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