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이커머스 업체 티켓몬스터(티몬)가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갔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최근 상장 주관사 선정을 위해 국내 증권사들에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보냈다.

상장 작업은 최대주주인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와 앵커에쿼티파트너스가 총괄한다.

티몬 관계자는 "아직 국내에서 상장한 사례가 없는 국내 이커머스 기업의 가치를 어떻게 평가할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받아보기 위한 차원"이라며 "일부 증권사가 제안서를 제출했으며 특례상장(테슬라 요건) 제도를 통해 상장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티몬은 올해 1분기 내 흑자 전환에 성공한 뒤 상장 준비를 시작한다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2018년 1천억원이 넘는 적자를 기록했지만 지난해 적자 폭이 크게 줄었고, 올 3월에는 첫 월 단위 이익도 기대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첫 연간 이익 실현도 가능할 것이란 분석도 내놓고 있다.

티몬은 KKR과 앵커에쿼티파트너스의 지분율이 98.38%에 이른다.

시장에서는 이들이 투자금 회수를 위해 IPO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보고있다.

다만 티몬은 이번 상장의 주요 목적은 자금 회수가 아닌 자금확충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티몬은 분기별 실적 개선 추이를 살핀 후 내년 중반께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8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