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신한생명이 신한금융그룹의 전략인 '일류신한'을 바탕으로 리딩컴퍼니 도약에 주력하겠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신한생명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는 의미와 디지털 시대 트렌드에 맞게 모바일을 통한 창립기념식을 가졌다.

1990년 3월 23일에 첫 영업을 시작한 신한생명은 후발 신생 보험사에도 자산 34조원으로 성장했다.

판매채널 다각화와 업계 최초 지점제 도입 등 경쟁사보다 한발 앞선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외형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소비자중심경영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고 12년 연속 보험금지급능력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신한생명은 올해를 일류 리딩컴퍼니 도약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보험 본연의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는 전략목표를 설정했다.

이에 시장선도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고객별 니즈를 분석하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는 등 판매 채널별 특성을 고려한 영업 전략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재무 건전성 기반의 자산운용 효율을 제고하여 K-ICS(신지급여력제도), RBC(지급여력비율) 등 건전성 지표 관리 강화를 통한 리스크관리 체계를 정교화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새로운 가치창출이 가능한 미래성장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인슈어테크 기반의 시스템 및 인프라도 구출할 예정이다.

성대규 사장은 "지나온 30년보다 더 나은 미래의 30년을 위해 모두 함께 손을 잡고 뛰어보자"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3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