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대우건설이 자회사의 경쟁력을 높이고 신성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푸르지오서비스와 대우에스티, 대우파워 등 자회사 3사를 합병해 새로운 통합법인을 출범한다.

대우건설은 지난 19일 종로구 새문안로에 위치한 푸르지오서비스 본사에서 자회사 합병 계약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통합법인은 경영관리 부문과 자산개발 부문, AS 부문, 발전 부문, 스틸사업 부문, 생산관리 부문 등 총 6개 부문 22개 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주주총회와 합병등기를 거친 뒤 오는 6월 1일 정식 출범한다.

이번 합병은 대우에스티가 푸르지오서비스와 대우파워를 흡수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대우건설이 새롭게 출범하는 통합법인의 지분 100%를 보유하며 앞으로 회사의 성장에 발맞춰 기업공개(IPO)도 추진할 계획이다.

통합법인은 부동산 개발과 부동산 운영 및 관리, MRO(유지·보수·운영) 사업, 스마트홈, 시설물 운영관리, 강교 및 철골사업 등을 수행하고 이중 부동산개발과 MRO, 스마트홈 사업을 신사업으로 선정해 추진한다.

통합법인은 출범 후 대표이사 직속으로 통합 PMO(사업총괄관리) 조직을 운영해 노무·인사·IT·회계 등 세부 통합 작업을 연내 마무리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통합법인은 시너지를 기반으로 신사업을 추진해 올해 매출 2천450억원, 2025년 매출 6천억원 달성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