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기획재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고자 재정관리점검회의를 '비상' 재정관리점검회의로 전환하고 재정정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한다.

기재부는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구윤철 2차관 주재로 열린 재정관리점검회의서 이와 같은 운영방안을 밝혔다.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는 비상경제회의가 가동되는 데다 경제부총리가 중심이 되는 경제활력대책회의가 위기관리대책회의로 전환ㆍ운영되는 데 따른 조치다.

구 차관은 "비상 재정관리점검회의는 수시점검과 즉시 행동의 원칙하에 운영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재정관리점검회의는 월 2회 개최했지만, 위기 극복 시까지 수시로 열어 재정정책의 추진상황을 신속하게 점검할 계획이다. 필요에 따라 실무회의도 최대한 가동해 각 부처 및 자제차의 재정사업 집행상황을 수시로 점검할 방침이다.

집행 애로 요인은 회의에서 즉시 해결한다. 각 부처와 지자체는 민생안정 프로그램 등이 현장에서 국민의 필요에 맞게 제대로 작동하는지 점검한다는 취지다.

구 차관은 "집행 애로 발견 시 제도개선 방안을 즉각 건의해 앞으로 회의에서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재부는 지난 18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추가경정예산을 두 달 내로 75% 이상 집행할 계획이다.

j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5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