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양적완화 규모를 무한대로 확대한다고 밝히는 등 추가 부양책을 전격 발표했다.

연준은 23일 발표한 성명에서 국채 및 모기지담보부증권(MBS) 매입 규모를 무한대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당초 총 7천억 달러 채권 매입 계획에서 필요한 만큼 무한대로 사들이겠다는 것이다.

연준은 이번 주에만 국채 3천750억 달러의 국채를 사고, MBS는 2천500억 달러 매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준은 또 프라이머리 마켓 기업 신용 기구(PMCCF)와 세컨더리 마켓 기업 신용 기구(SMCCF)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기업에 대한 대출 등과 함께 회사채 매입 등을 수행하기 위한 기구다. 회사채 시장 지원을 통해 대규모 채용을 창출하는 기업을 돕기 위한 것이라고 연준은 설명했다.

연준은 또 자산담보부증권 대출창구(Term Asset-Backed Securities Loan Facility)도 도입한다고 밝혔다. 신용카드대출 담보부 증권이나 자동차 대출 담보부 증권 등 소비자 신용 관련 증권을 사들이는 기구다.

연준은 또 지방정부 채권 매입 범위를 확대하는 등의 방침도 같이 발표했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1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