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우리은행이 서울 강남역에 디지털금융점포를 개점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금융점포는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존과 상담존 두 가지로 구성되는 특화영업점이다. 신규 개점이 아닌 강남역지점을 리뉴얼했다.

디지털금융점포 디지털존에서는 스마트키오스크를 활용해 예금, 외환, 전자금융, 카드 등 신규 업무와 각종 변경 신청 등을 고객 스스로 할 수 있다. 예금담보대출 신규 및 연장 등 일부 대출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사용법 안내 전담직원을 별도로 배치해 디지털금융점포에 처음 방문하는 고객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상담존에서는 심화된 금융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대기공간과 분리된 객장에서 자산관리상품, 기업금융, 개인여신 등 업무별 전담직원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한다. 상담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대기시간 없이 고객이 원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디지털존의 운영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이며 키오스크 안내 전담직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존의 오픈 시간은 일반영업점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재는 보안 등의 문제로 디지털존의 심야 운영이 제한된다"며 "시범운영 등을 거쳐 디지털금융점포의 운영 시간과 점포수 확대를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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