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대우건설이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드론 제조 및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인 아스트로엑스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

대우건설은 신사업 프로그램인 B.T.S(빌드 투게더 스타트업스) 1호로 드론 제조 및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인 아스트로엑스 지분 30%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앞서 지난해 8월 신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신사업 창출 전략인 B.T.S 프로그램을 론칭한 바 있다.

아스트로엑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포츠(레이싱) 드론 제조사로 13개국에 딜러사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최근에는 중장거리용 수직이착륙무인기 국산화에 성공했고, 자율비행 기능이 탑재된 실내 점검 및 감시 정찰용 소형 드론을 연내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대우건설과 아스트로엑스는 양사가 보유한 기술을 바탕으로 산업용ㆍ군사용 드론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올해 BTS 프로그램 운영으로 새로운 신규 사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스타트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다양한 산업분야에서의 연계를 통해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