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권광석 신임 우리은행장이 24일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주주총회를 통해 공식 취임했다.

권광석 은행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예방차원에서 별도의 취임식 없이 곧바로 업무를 시작했다.

권 은행장은 "우리은행은 파생결합펀드(DLF) 사태와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팬데믹)'으로 인해 위기상황에 직면했다"며 "이른 시일 내에 조직을 안정시키고 앞으로의 변화와 위험에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권 은행장은 첫 업무로 코로나19 관련 대고객 지원 현황 등을 점검했다.

그는 "실적이나 KPI보다 당장 생업에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 고객들이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도록 신속하게 지원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권 행장은 올해 3대 경영방침으로 고객 신뢰 회복, 조직 안정, 영업문화 혁신을 제시했다. 특히 고객신뢰 회복을 위해서는 은행의 모든 제도와 시스템을 철저히 제로베이스에서 점검하고 개선해 근본적인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권 행장은 본인의 좌우명인 '자중자애(自重自愛)'를 인용해 각오를 밝혔다.

그는 "힘든 상황이지만 우리 스스로 동료와 은행을 아끼고 신뢰하며 나아가 진심으로 고객을 위하고 사랑하자"며 "은행 발전을 위해 '멸사봉공(滅私奉公)'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2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