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금융시장의 불안정성이 회복될 때까지 정부, 한국은행 및 모든 금융기관과 함께 이용 가능한 모든 정책을 발굴하고 과감하게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24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난극복위원회 실행 회의 모두발언에서 "코로나 사태 이후 세계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전례 없이 커지면서 각국의 주식시장, 국채시장, 외환시장이 모두 요동쳤고, 금융시장을 통한 자금 조달이 막혀가고 있다"면서 "금융의 불안정성이 중견기업과 대기업까지 파급되는 만큼 전방위적인 안정 정책이 함께 필요한 시기"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런 대책이 '한국형 양적완화'로 발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오늘 발표할 정부 정책이 사실상 '한국형 양적완화' 수준까지 나갈 것을 기대한다"면서 "코로나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우리 정부의 주요한 대책은 재정과 금융을 동원한 방역 지원과 피해 중·소기업과 자영업자 및 저소득층 지원에 초점을 맞춰왔다. 앞으로도 이분들에 직접적 지원은 2차 추경 등 여러 가지 정책을 통해 과감하게 확대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산업 등 실물경제로의 상황 악화를 차단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면서 "당국과 금융권의 긴밀하고 조속한 협의를 촉구한다. '선(先)조치 후(後) 검토'의 자세로 속도감 있는 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5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